728x90
반응형
SMALL

2021/07 29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안세영 여자단식에서 세계랭킹 1위 천위페이를 상대로 아쉬운 8강전

필자는 배드민턴 동호회 활동하고 있는 한 사람이다. 다른 올림픽 종목도 관심있게 보고 응원을 하지만 배드민턴 경기는 몰입하여 보게 된다. 이번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안세영 선수는 여자단식 종목에서 아쉬운 8강전만 남기고 일정을 마쳤다. 예선 첫경기는 스페인 선수와 경기를 치렀는데, 당초 스페인 선수 캐롤리라 마린 선수의 십자인대 파열로 대체 선수가 출전했다. 캐롤리라 마린 선수를 본 사람은 잘 알것이다. 너무나 공격적이고, 한포인트 한포인트 따낼 때마다 괴성에 가가운 고합을 지르며 분위기를 띄우기로 유명하다. 그래서 안세영 같이 공격적이지 않고 수비지향적인 선수가 제대로 풀리지 않을 때 한순간에 무너지는 결과를 얻게 된다. 사실 필자도 걱정했다. 마린 선수와 맞붙게 되면 올림픽 무대에 서본 마린 선수가 훨..

주병진 사우나 폭행 진실공방 억울한 건 누구일까?

오늘 인터넷 기사를 보니 연예인 주병진이 사우나 탈의실에서 40대 남성을 폭행한 혐의로 입건되었다고 한다. 주병진하면 젠틀한 이미지에 방송이후 사업가로도 성공한 방송인이기도하다. 사업에서도 승승장구하면서 속옷회사 이미지를 많이 올렸고, 이후 속옷사업에서 물러났다. 이후 활동을 보면 간간히 나오는 방송과 그리고 여러가지 사업이 있다. 그중에 필자가 아는 것은 외식사업이다. 상암동에 주병진이 운영하는 음식점이 있다고 한다. 자세한 건 모르지만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티비에서 처럼 젠틀한 이미지에 인상이 좋다고 한다. 방송과 실제 행동은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한다. 이런 그가 술집이 아닌 사우나에서 싸웠다고 하니 조금 의아해 했다. 그리고 상대는 40대 남성? 진실은 둘만이 잘 알겠지만 불리..

방송 연예 2021.07.30

도쿄 올림픽 야구대표팀 대한민국 이스라엘 야구 경기 오지환 홈런 선수가 다 했지 뭐. 과거 병역특혜는 없는 걸로

이번 도쿄올림픽 야구대표팀을 결성할때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우선 김경문 감독이 올림픽대표 엔트리를 발표할 때 차우찬 선수를 뽑았다는 점이다. 차우찬은 현재 정규리그에서 구속이 많이 떨어져 있다. 부상에서 복귀한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이라 정상적인 컨디션이 아니였다. 그럼에도 베테랑 선수가 필요한 대회이기도하고 올림픽 야구대표팀내 왼손투가 이의리 선수밖에 없었다는 점이다. 그래서 논란속에서 차우찬 선수를 선발했다. 그리고 오승환 선수를 마지막에 대표팀에 승선 시켰다. 이유는 다들 잘 알것이다. NC 선수들의 방역수칙 위빈, 키움히어로즈 한현희, 안우진 선수, 그리고 한화 선수 2명 때문에 정규시즌이 중단되고 아직 풀지 못한 의혹들을 남기면서 야구의 위신을 땅바닥으로 떨어뜨렸다. 당초 키움히어로즈 한현희 ..

NS 윤지 드디어 김윤지 결혼 축하 받아 오랜 공백기 뒤에 훈훈한 소식

우리에겐 NS윤지로 더 알려진 김윤지가 결혼을 하게 되어 축하를 받았다고 한다. 그녀는 가수다. 요즘 친구들은 잘 모를 것이다. 그녀는 많은 활동을 했으나 좀처럼 인기를 얻지 못한 불운의 아이콘이기도 하다. 지상파에서는 비록 인기가 별로였을지는 모르지만 군대나 행사에서는 아마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을 것 같다. 요즘 가요 트렌드도 그룹형식으로 많이 바뀌다보니 상대적으로 나이가 들어버린 김윤지는 설 자리가 없긴하다. 팬들과의 소통은 이어진다고 하지만 기존 팬들도 점점 다른 아이돌 가수로 옮겨 타기 일수다. 김윤지가 결혼소식으로 인해 바빠지자 그에게 넘쳐나는 겹경사가 행복하다는 것을 대중에게 알렸다. NS윤지의 결혼 소감을 묻자 “너무 축하를 많이 받아 쑥스럽다. 결혼해서 잘 살아야겠단 생각이 많이 들더..

방송 연예 2021.07.29

AOA 권민아 자살시도 과다출혈로 인한 의식불명? 별일 없기를

AOA 권민아가 자실시도를 했다는 소식이 나왔다. 얼마나 억울 했으면 그랬을까? 결국 연예인은 이용만 당할 뿐이다. 어쩌면 언제 터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우려했던 일이 기어이 터지고 말았다. 사실 권민아의 이야기는 지금으로 부터 조금 더 올라가야 한다. AOA 지민이라는 멤버가 권민아를 집중적으로 괴롭혀왔다는 사실을 폭로한 후 지민은 그 뒤로 탈퇴를 했다. 그리고 지민이 AOA 권민아를 괴롭혀 왔다는 정황들도 밝혀졌다. 그리고 그녀의 바람직한 행실또한 지적되면서 AOA 권민아가 심적으로 힘들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의 행보에 대해 응원해주고, 힘내라는 메세지를 많이 받은 것으로 안다. 필자도 안타깝게 생각하며, AOA 팀 불화설에 대해 관심있게 바라 보았다. 언제나 그렇듯 연예계 소식은..

방송 연예 2021.07.29

여자배구 대한민국 대 도미니카공화국 역시 실력적으로는 한수 아래지만 이변은 있는 법

여자배구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케냐와 경기를 가졌다.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완패를 당한 후 케냐와의 경기에서는 완승을 거뒀다. 세트 스코어 결과 3대0이라는 결과표를 얻었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보았을 때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였다. 1세트는 케냐의 팀웍이 불안했기 때문에 이겼다고하지만 대한민국 대 케냐와의 경기 2세트 3세트에서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문제점이 나오고 있었다. 일단 김희진 선수의 1세트 활약은 정말 좋았다. 하지만 체력적인 문제가 발생한다. 그리고 공격시 위력적이지 않다. 케냐가 김희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그랬지 미리 알고 있었다면 막았을 것이다. 2세트 3세트는 대한민국이 이겼지만 케냐가 세트를 따냈다고 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은 경기였다. 이번엔 여자배구 대한민국 대 도미니카공화국이 대결을 ..

펜싱 사브르 단체 결승 시간 일정 꼭 챙겨봐야겠다 펜싱 어벤져스 금메달 기원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 대표팀이 2020 도쿄올림픽 단체전에서 독일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에이스 오상욱(25·성남시청), 구본길(32), 김정환(38·이상 국민체육진흥공단), 김준호(27·화성시청)로 구성된 남자 사브르 대표팀 이다. 이 소식은 7월 28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린 대회 남자 사브르 단체전 준결승에서 독일 상대로 45대42로 제압했다. 펜싱 사브르 개인전에서는 에이스 마저 불운이 따라 초반부터 광탈을 했다. 더욱 아쉬웠던 건 오상욱 선수의 예선전 탈락이다. 뭔가 꼬였을까? 점수를 측정하는 심판관의 실수로 상대선수에게 1점을 더 눌러 줬다는 점이다. 경기영향을 크게 가져다 줄 수 있는 1점의 오류를 그 누구도 찾아내지 못했다. 결국 오상욱 선수는 초반 탈락이라는 불운을 ..

배드민턴 혼합복식 8강 일정 서승재 채유정 여기까지일까? 상대는 세계랭킹 2위

배드민턴 혼합복식에 참가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들이 실수 없이 잘하고 있다. 단식은 물론이요. 혼합복식조도 이정도면 좋은 출발이라 하겠다. 물론 예선 마지막 3번째 게임에서는 세계랭킹 1위에 있는 정쓰웨이 황야충 조를 만났기 때문에 패배를 했다. 물론 메달을 위해선 만나야 하는 팀이다. 8강에서 이 조를 만나지 않아야 했는데 다행이다. 그리고 이번엔 운이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모르지만 세계랭킹 2위와 맞붙게 되었다. 사실 어쩌면 여기까지 일지도 모른다. 다른 시드 배정을 봐도 너무 쟁쟁한 배드민턴 혼합복식 조들이 있다. 다른 나라이기 때문에 방송을 하지 않지만 세계랭킹 1위와 4위팀이 맞대결을 하고 있다. 이 조에서 서승재 채유정 조가 있다면 끔찍한 일이다. 그렇다고 다른 조 상황은 어떨지 궁금했다. 홈어..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대한민국 케냐 승리 김희진 잘했다. 도미니카공화국 일정은?

대한민국 여자배구 국가대표와 케냐와의 경기를 봤다. 그 전 경기가 5세트 접전을 하는 바람에 대한민국과 케냐와의 경기시간이 살짝 미뤄진 상태였다. 혹시 브라질 대 도미니카공화국의 경기를 본 사람들은 느꼈을 것이다. 브라질하고 도미니카공화국하고의 실력이 비슷하게 느껴진다. 물론 객관적인 전력과 순위를 보더라도 브라질이 앞서는게 맞는데 올림픽 일정에선 예측하기 힘들다. 초반과 중반에서는 브라질과 도미니카공화국의 점수가 비슷하다가 종반전에서는 브라질의 뒷심이 발휘되어 브라질이 승리했다. 다행이다. 브라질이 졌으면 큰일날뻔 했는데, 다음 라운드를 바라는 대한민국 입장에선 브라질이 승리를 해야한다. 코트 정리 후 대한민국과 케냐 경기가 시작되었다. 사실 종전 경기에서 완패를 당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기필코 ..

신일 탁상용 선풍기 추천 SIF-TS2400WG / SIF-TS1200NY

밖에 돌아다니기가 너무 힘든 계절이 왔다. 올해는 유난히 더운 날씨임에 틀림없다. 다들 하나씩 구매를 했을 것으로 보고, 이제서야 한개 구입? 아니 받은 것을 설명해 보려고 한다. 탁상용 선풍기 SIF-TS2400WG / SIF-TS1200NY 언박싱 현재 회사에서 탁상용 선풍기로 사용하고 있는 모델이다. 일단 크기는 심하게 크지 않아 작은 책상에서도 거치할 수 있는 수준이라 하겠다. 색상은 흰색으로 골랐다. 웬만하면 검정색으로 고르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흰색으로 선택하게 되면 오랜 사용시 먼지가 묻은 상태를 보게 될 것이다. 다만 사용시 청소시기를 쉽게 알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흰색을 사용하는 분이 있을 것 같지만 그냥 검정색이 좀 고급져 보인다. 만듦새는 그렇게 나빠보이진 않고, 신일이라는 마크 때..

제품리뷰 2021.07.27

여자탁구 신유빈 대결한 룩셈부르크 니시아리안 랭킹 확인하니 대단한 경력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가장 쫄깃한 경기를 손 꼽는다고 하면 탁구경기라 말할 수 있겠다. 그중에서도 신유빈 대 니시아리안 선수의 대결은 너무 긴장감과 박진감이 넘치는 경기였다. 다른 사람들은 어떤지 몰라도 처음에 58세 룩셈부르크 선수와 대결을 한다해서 무난한 승리를 할 것이라 예상했다. 기본적으로 탁구강국이 아니라 생각했던 것이다. 반대로 중국선수 58세라고 했다면 처음부터 긴장하면서 봤을 것이다. 외모를 보더라도 운동선수라고 하기엔 날렵해 보이지 않았고, 라켓을 휘두르는 모습 또한 몸이 유연하지 않은 그런 선수로 보였다. 그래서 그랬던지 처음 경기 시작부터 다른 종목에 관심을 보였고, 신유빈 대 룩셈부르크 니시아리안 선수경기는 보질 않았다. 그러다 스코어가 궁금하여 탁구 중계로 돌려본 결과 헐 ~ 신유빈..

올림픽 수영선수 황선우 개회식 기수라 기대했는데 아쉽지만 다음 100m 에선 메달 기대

수영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황선우라는 선수가 유명할 것이다. 수영을 못하거나 다른 스포츠 종목에 취미를 갖는 사람들이라면 수영선수 황선우 라는 이름이 낯설다. 조금 아저씨 같은 발언지만 박태환이라는 이름이 아직도 머릿속에 박혀 있다.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가 수영선수로 활약이 미진하고, 기량도 예전같지 않아지면서 새로운 인재가 필요로 했다. 마린보이 박태환의 계보를 잇는 선수가 바로 황선우 선수라고 한다. 그는 2020 경영 국가대표 선발전 남자 자유형 100m 결선에서 48초 25의 한국신기록을 세워 한국 수영의 차세대 주자로 주목받는 선수로 발돋움 했다. 어느 운동선수도 그렇듯 건강 때문에 혹은 다른 목적으로 운동에 관심을 보이곤 한다. 수영선수 황선우 선수는 부모님을 따라 7살부터 수영을 시작..

배드민턴 혼합복식 서승재 채유정 세계랭킹 정쓰웨이 황야충 조는 무리 8강 진출 후 일정 이팀만은 피하자

도쿄올림픽 혼합복식 서승재(24·삼성생명)-채유정(26·인천국제공항)이 2020 도쿄올림픽 배드민턴 대표팀 중 처음으로 8강에 진출했다. 예선 1차전과 2차전의 승리로 8강진출은 어느정도 예상이 된 상태였다. 허나 8강에 가기전 한번쯤은 꼭 만나서 검증을 받아야 하는 코스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세계랭킹 1위의 혼합복식 조 정쓰웨이 황야충 이다. 배드민턴을 좋아하는 분들은 중국 혼합복식조의 위력 및 실력을 잘 알것이다. 한마디로 너무 잘한다. 간혹 드는 생각에 서로의 슬럼프가 다가와 컨디션 난조를 보였으면 할 정도다. 그래서 이번 서승재 채유정 VS 정쓰웨이 황야충 조의 대결이 궁금했다. 메달권에 진입하려면 중국대표팀을 잡을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역시는 역시다. 중국 배드민턴 혼합복식조의 위력은..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브라질전 완패 향후 1승은 할 수 있을까?

요즘 도쿄올림픽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양궁은 역시 세계최고의 수준이다. 특히 여자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은 특별한 기복없이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 했다. 낮에 짜릿한 금맛을 보고, 저녁엔 축구로 흥을 더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 남은 것은 여자배구 조별 예선전이다. 지난 2021 VNL(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의 조직력은 처참할 수준이였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쌍둥이 자매의 공백 때문에 새로이 팀 정비를 하다보니 팀웍을 다지는 시간이 적었다. 그래도 한가지 빛을 봤다면 점점 나아지고 있다는 점이였다. 그렇게 도쿄올림픽 무대로 가기전 최정 점검을 하고 도쿄로 출전 했다. 많은 관심 속에 조별 예선 여자배구 대한민국 대 브라질 전이 영상으로 송출되었다. 이번 경기를 이길거라고 예상한 국민..

개그맨 프로골퍼 최홍림 친형 사이 안좋아 친형이 무릎을 꿇었지만 용서 안해

TV 조선에서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개그맨 프로골퍼 1호' 최홍림의 희로애락 인생 이야기가 펼쳐진다. 개그맨 최홍림은 지상파 출연 보다는 종편에서 활약을 하고 있다. 종편출연당시 최홍림 아내와의 에피소드로 예능에서 자리를 잡고 있었다. 다들 잘 알겠지만 최홍림 아내 도경숙은 잘 나가는 회사 대표다. 최홍림은 아내덕분에 좋은 혜택을 보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필자도 드는 생각이 최홍림은 억세게 운이 좋은 남자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거 사업을 통해 손해를 본 금액도 어마어마하다. 그 손해 본 금액을 처가에서 해결해 줄 정도로 대단하기도 하지만 밉기만 사위를 위해 빚을 갚아 준것도 대단하다. 말할 때 촐랑촐랑대는 최홍림의 입담은 동치미라는 프로에서 빛을 발한다. 동치미라는 프로그램을 좋아하는 ..

방송 연예 2021.07.25

김호중 유치권 공식 입장문 소속사는 양자간 오해 군복무 중 이상무

미스터트롯 top6 멤버 중에서 영향력이 있는 가수라고 꼽는다면 임영웅 그리고 홀로 나와 독립한 김호중을 꼽을 수 있다. 프로그램을 시청한 사람이라면 다들 알 것이다. top7에 속해 있다가 어느순간 미스터트롯 top6로 변하고 김호중은 채널A 라는 곳에서 나와 다른 방송국에 종횡무진 활약을 했다. 당초 김호중은 성악으로 성공하려고 했으나, 사회는 냉정했다. 음악이라는 바닥도 결국 학연, 지연이라는 것을 본다. 근본이 없는 배움은 실력이 아무리 뒷받침한들 끼어들 수가 없다. 차라리 외국에서 성공하고 돌아오지 않는이상 벅찰 뿐이다. 현재 김호중은 군복무 중이라는 것으로 알고 있다. 군복무만 아니여도 현재 가장 잘 나갈 수 있는 트롯트가수중에 한명임을 틀림없다. 오히려 미스터트롯 TOP6 전체와 견주어도 될..

방송 연예 2021.07.20

장민호 코로나 확진 건강하게 잘 돌아 오길

코시국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방역에 구멍이 난 것 같다. 구멍이라기 보다는 계절탓이라고 보는 편이 나을 것 같다. 1년여 넘게 방역을 하고,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방송을 하고 있는 연예인들을 보라 잘 버티고 버텨왔지만 계절적인 특성상 위험성이 더 올라가고 말았다. 바이러스 전파율은 겨울이 더 위험하다고 했는데, 웬걸 여름이 더 위험한 것 같다. 결국 본격적인 장마철이 다가왔고, 마스크를 쓰기 힘든 계절이 도래했다. 그중에 가장 작년도 올해 년도 바쁘게 활동해 온 '미스터트롯 TOP6' 멤버인 가수 장민호(44)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장민호의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는 17일 "장민호는 코로나19 검사 결과 확진이 나왔으며 현재 자가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건강상 특..

방송 연예 2021.07.18

키움히어로즈 코로나 선수와 한화이글스 코로나 선수를 보고나니 드는 생각들 전직 한화야구선수는 결국 포수가 아닌 ...

요 며칠새 KBO야구를 보면 드디어 터질 것이 왔나? 라는 생각이 든다. NC 다이노스 박석민, 이명기, 박민우, 권희동으로 시작해서 키움히어로즈로 넘어가 한화이글스까지 이어졌다. 처음엔 NC 선수들과 함께한 외부인이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극성팬 혹은 개인적으로 아는 팬으로 생각했다. 생각한게 아니라 기사에서 보면 선수들이 그렇게 진술을 했으니 그렇게 믿을 수 밖에 없다. 그런데 기사내용을 잘 보면 팬과 술한잔을 더 했다는 얘기가 나온다. 결국 박석민 선수의 사과문이 나왔다. 아래의 글은 박석민 선수의 사과문 일부의 내용이다. 잘 보면 아는 지인의 팬이라고 해서 같이 술을 마셨다라는 얘기가 나온다. 하지만 팬이라고 했던 여성분이 NC 선수와도 같이 마셨고, 키움 한화 선수도 만났다는데 그냥 팬이라고 하기엔..

추자현 남편 우효광 불륜 스캔들 세번째 이번엔 너죽고 너죽고 인가?

매주 동상이몽이라는 프로그램을 챙겨보는 시청자인 나는 추자현과 우효광이 나왔을 때 내용이 좋아서 잘 보았다. 추자현이라는 배우가 중국에서 고생하면서 성공했던 스토리하며, 그 과정중에서 만난 우효광이라는 친구의 유행어 "너죽고 나죽고"라는 말을 들으면서 아내가 이렇게 얘기했다. 우효광을 좀 본받으라고 말이다. 한참동안 동상이몽에서 활약한 추자현 우효광 부부는 추자현이 임신을 하면서 하차를 했다. 그리고 특집방송때 가끔 출연해줘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었던 이미지인데 중국에서 파파라치에 의해 찍힌 사진을 보면 술자리에서 빠져나와 한 여성이 우효광 무릎위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실 커다란 이슈이기도하고 첫번째가 아닌 세번째라고 하니 조금 달리 생각해 봐야 겠다. 처음 사진을 보았을 때 우효광의 불륜 ..

방송 연예 2021.07.17

골 때리는 그녀들 신봉선 개벤져스에서의 활약 밀착 수비형 미드필더 보기 좋음

축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쯤 이 예능을 보지 않았을까? 한다. 바로 골 때리는 그녀들이라는 예능이다. 지금은 정규편성이 되어 매주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주고 있는데, 내용을 보면 너무 재미있다. 물론 축구를 잘해서가 아니다. 편집을 잘 한 이유도 물론 한 몫을 하겠지만 내용을 보면 정말 알차다. 승리를 하기위해 정말 열심히 뛰는 선수들의 표정과 게임에 임하는 자세에서 진정성이 느껴진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녹아든 진정성과 열정에 의해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니 비록 남성경기보다 어설프지만 선수들 모두 잘했으면 하는 간절함이 저절로 생긴다. 이런 감정을 나만 느끼진 않는 것 같다. 이 프로를 보는 많은 분들이 느끼는 공감대 일 것이다. 하지만 골 때리는 그녀들 신봉선에 대해 말하고자 하면 그녀가 예능프로..

방송 연예 2021.07.16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