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2021/08 14

재난지원금 건강보험료 기준 지급시기 대상 : 기획재정부 보도자료 인용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 9월 6일 부터 지급 시작 정부는 지난 8월 30일에 관계부처합동 브리핑을 개최하고, 제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선정기준, 신청 방법 및 지급 방안을 담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세부시행계획"을 발표 했다. 여러차례에 걸쳐 코로나 상생지원금 법정부 TF 팀을 구성하고, 총 8차례 회의를 했다고 하고, 신청방법, 지급수단 및 사용처 등을 검토 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번엔 재난지원금을 신청하고 사용하는 도중에 불편했던 사항들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한다. 제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선정기준 이점이 매우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재난지원금 지원 기준은 아래와 같다. 가구원수 가구별 건강보험료 본인 부담금 합산액(원) 직장 지역 혼합 1인..

다양한 정보 2021.08.31

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 일반적인 40대 중반 성인남자 경험기

40대 중반 일반 성인 화이자 백신 접종 후기 필자는 일반성인 40대 중반 일반성인 남자다. 벌써 많은 분들이 코로나 백신을 접종을 했고, 빠른 분들은 2차 백신까지 접종을 마친 분들도 계실 것이다. 예로 필자의 와이프는 아스트라제네카를 1차 접종, 2차 접종은 화이자 접종을 마쳤다. 두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기 때문에 1차 접종을 마치지 못한 필자는 잔여백신을 찾아 잔여백신 지도를 찾던 중 집에서 가까운 곳에 접종예약을 시도 했다. 잔여백신 예약 취소방법 접종 예약까지 걸리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그런데 집에서 좀 더 가까운 곳에 잔여백신을 발견하고, 기 예약된 곳은 취소하기로 했다. 취소 방법은 해당 병원에 직접 전화를 걸어 취소를 했다. 문자로 날라온 취소하는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복잡한 ..

다양한 정보 2021.08.30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YGX 라치카 원트 멤버 리정 웬지 기대가 되는 수장

요즘 핫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라 하겠다. 춤이라고는 전혀 모르는 필자도 입덕 했기 때문이다.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1회 방송분이 나가고 가장 인상 깊었던 사람은 프라우드먼 크루의 모니카, 립제이다. 그 둘의 배틀 퍼포먼스는 영상과 같이 너무 대단하다. 이미 그녀 둘의 등장만으로 승리를 가늠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그리고 다른 크루의 평가만으로도 그녀 둘의 존재감이 어떤지 알 수 있었다. 사실 필자는 왁킹이라는 춤을 모른다. 보긴 봤어도 왁킹이라는 춤이 있다는 것을 립제이를 통해 알았고, 엄청나게 매력 있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다. 하지만 영상을 계속 돌려 보면서 느낀 건 프라우드먼 모니카, 립제이의 존재감은 너무 엄청나고, 배틀에 최적화 된 사람이라고 생각된다. 스트리트 우먼 ..

방송 연예 2021.08.30

블루투스 셀카봉 삼각대 추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한 STBT-SF200 이마트 구입

필자는 이번 가족여행을 위해 제품 몇가지를 구입했다. 원래는 블루투스 셀카봉 삼각대를 구입할 마음은 없었으나, 가족여행에 필요한 먹을 거리와 용품을 구매하기 위해 갔던 이마트 매장에서 보았던 제품 STBT-SF200 그리고 직접 구매하고 만지작만지작 해보니 이 가격에 이정도면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어 소개해 보고자 한다. 일단 가격은 만원대이니 아무생각없이 구매해도 손해는 안볼 것 같다는 생각을 미리 해본다. 사실 이 해당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 보질 못했다. 여행기간 동안 비가 내려서 야외에 나가질 못했기 때문이다. 여행이후 해당제품이 괜찮은지 보기 위해 언박싱을 했고, 몇번의 작동을 통해서 괜찮은 제품을 확인해 보고 포스팅 해본다. 이제품은 이마트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본인은 집에 고프로..

제품리뷰 2021.08.29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홀리뱅 훅 멤버 소개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1회 마지막에 언급되어 2회를 기대하게 만든 주인공 박재범, 제시 등 스타들의 서포팅을 도맡는 홀리뱅 크루 리더 허니제이다. 댄서들은 무대 위 자리한 뮤지션의 목소리와 움직임에 단시간 힘을 싣고 완성도를 높이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한다. 홀리뱅의 리더, 허니제이의 본명은 정하늬다. 허니제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지는 올해로 14년이 넘은 베테랑이고, Jay Park(박재범)의 댄서로 대중들은 많이 알고 있다. 홀리뱅의 리더 허니제이는 World of Dance KOREA Judge, Mnet ‘Hit the stage’ 파이트편 1위, AOMG 메인 안무가 및 댄서다. 허니제이는 힙합을 베이스로 두고 춤을 추는 팀이라고 한다. 물론 홀리뱅 팀원 개인마다 풍기는 분위기는 다를 수 있어도,..

방송 연예 2021.08.29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개통 9월 1일 통행료 요금은 얼마? 서해안고속도로 까지 쉽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소식은 익히 들어서 아는 이야기다. 필자가 거주하는 곳은 강북지역으로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여행한번 가려고 한다면 내부순환도로를 거쳐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에 들어서게 된다. 이때 다른 사람에 비해 일찍 서두르지 않는다면 내부순환도로에서도 30분이상 소비하고 서부간선도로에서도 40분이상 도로에서 시간을 보내게 된다. 서해안고속도로에서는 어떠한가? 화성휴게소까지 밀리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그중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곳은 서부간선도로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공사가 진행된 후 시간이 많이 흘렀다. 당초 우리가 알고 있는 정보로는 서부간선지하도로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서 금천구 독산동까지 이어지는 길이 10.33km 왕복 4차로 지하도로로 알고 있다. 이번 여름휴가를..

다양한 정보 2021.08.27

2021 코보컵 여자배구 4강 진출 실패한 IBK 기업은행 도쿄올림픽 일정 때문일 것

코보컵 여자배구 순위결정전에서 IBK기업은행은 4강 진출에 실패 했다. 도쿄올림픽 4강 주역 김희진, 김수지, 표승주 선수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코보컵에서는 이렇다할 성적없이 일정을 마쳤다. 이번 대회는 외국인용병이 없는 상황에서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변수가 있다. 이번대회를 유심히 보면 도쿄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을 다녀왔던 팀들의 부진이 보인다. 아마도 당연한 일일 것이다. 도쿄올림픽에서 활약한 선수들의 긴장감은 풀렸을 것이고, 코보컵 여자배구를 위해서 다른 팀들은 준비를 차곡차곡 하고 있었을 것이다. 오히려 도쿄올림픽을 다녀온 선수들이 팀 전술 참여에 힘이 들었을 것이다. KGC 인삼공사의 경우 이소영 선수가 팀 전력 기여도가 높은 선수임에도 이번 대회에서는 뛰질 못했다. 이소영 선수가 없기 때문에 고..

C타입 멀티허브 추천 하기엔 다소 애매함 엘지 그램 360 유저 입장

엘지 그램 360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드는 생각은 멀티허브 한개 정도 구매해야 겠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필자는 최근에 구입한 노트북이라 주변기기에 대한 업그레이드에 대해 무지한 편이다. 노트북을 구매할 때 사은품으로 챙겨준 블루투스 마우스가 있는데 만족감은 덜하다. 인터넷 서핑 혹은 간단한 동작에는 만족스러우나 마우스를 작업을 해야하는 포토샵, 파워포인트, 캐드 등의 프로그램을 돌릴 때 답답할 지경이다. 그래서 현재까진 유선 마우스로 대체하고 있다. 그건 그렇고 엘지 그램 360 16인치를 사용하고 있는 필자는 이동형 하드디스크, USB 유선 키보드, 스마트폰 충전, 그리고 취미활동이 사진을 찍기 때문에 메모리 카드리더까지 겸할 C타입 멀티허브를 알아보았고, 그중 괜찮을 것 같다는 제품을 구매했..

제품리뷰 2021.08.18

능동적감시 대상자가 된 후 출근여부 궁금증 직장인 생활의 변화

필자는 현재 일반 직장에 다니는 직장인이다. 얼마 전 사무공간을 같이 쓰는 직원분이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 모든 분들이 개인 방역을 착실히 하고 계십니다만 이분 역시 개인 방역을 철저히 하시는 분이었다. 회사 직원분의 코로나 확진 소식을 들은 후 살짝 긴장이 되었다. 필자의 경우 4인 가족 10세 이하 아동 둘을 둔 아빠이기 때문이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후에 바로 격리시설로 옮기는 것 같지만 사실 아니다. 격리시설이 정해지기 까진 하루 혹은 이틀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보건소에서 역학조사차 전화가 걸려 온 때는 회사 직원분이 격리시설로 들어간 이후다. 하루정도 텀이 있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선별 진료소에 찾아가 코로나 확진 여부를 살펴봤다. 다행히 아직 음성이다. 마음의 안정을 찾긴 했지..

다양한 정보 2021.08.16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리베로 오지영 선수 위치 선정이 다소 아쉽지만 최선을 다하는 모습 굿

이번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리베로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는 오지영 선수에 대해 알아보자. 그녀는 현재 GS칼텍스 배구단으로 이적한 선수다. 이적은 했지만 GS칼텍스 소속으로 경기를 한적은 없다. 지난 시즌에서는 KGC인삼공사 배구단에서 시즌을 소화했다. 여자배구 국가대표 박은진, 이소영 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구단이다. 이번 도쿄올림픽을 통해 여자배구 리베로 오지영 선수를 알게된 분은 조금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배구를 많이 아는 사람들은 리베로의 중요성을 잘 안다. 김연경, 박정아 선수와 같은 공격수에 비해 드러나진 않지만 공격수 만큼 많이 뛰어 다녀야 한다. 아니 더 많이 뛸지도 모른다. 사실 개인적으로 이번 도쿄올림픽 대표 선수를 선발하면서 기대했던 여자배구 수비수는 임명옥 선수를 기대했었다. 왜냐하면 클러..

배구선수 김수지 김연경과 절친 이번 도쿄올림픽은 마지막 우정잔치가 될듯

배구선수 김수지의 포지션은? 배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잘 아는 정보지만 김수지와 김연경 선수는 서로 절친한 사이다. 이번 도쿄올림픽 여자배구에서 주목받는 선수중에 한명이기도 하다. 센터이기 때문에 열심히 뛰곤 있으나, 경기화면속에서의 그녀의 모습은 자주 보이질 않는다. 센터가 사실 그런자리다. 국제무대에서의 경기를 임할 때 외국 선수들은 전위, 후위, 좌측, 우측 공격등 공격옵션들이 많다. 그렇게 많은 공격 옵션에 대해 준비를 해야하고, 상대팀의 강력한 스파이크를 블로킹하거나 유효블로킹으로 만들어 공의 위력은 감소시켜야 하는 중요한 포지션을 맡고 있는 선수다. 김수지 김연경은 절친사이 김연경 김수지 둘다 초등학교 시절에 만나 배구를 했다고 한다. 당시 김연경 선수는 현재와 같이 키가 큰 선수가 아니였다. ..

축구선수 송종국 근황 아이 아버지로서 괜히 짠함

사실 아직 방송을 보진 못했지만 전 축구선수 송종국과 관련된 기사가 나오면서 놀라움에 금치 못했다. 개인적으로 잘 알진 못하지만 전 아내 박연수와 이혼 후 다른 사람과 잘 만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막연히... 왜냐하면 송종국 딸과 아들을 키우고 있는 전 와이프 박연수가 티비 프로그램에 종종 나와서 그런지 웬지 아버지가 없는 환경에서 자라는 아이들이 측은했다. 그리고 반대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있는데 송종국의 근황을 알길이 없었다. 필자는 막되게 말해 다른 살림을 차리고 잘 사나보다 하고 생각하고 지내온 사람중에 한명이었다. 축구선수를 그만두고 송종국의 축구교실을 하는 것은 방송을 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과거 MBC에서 방영했던 예능프로 이름이 뭐더라? "아빠 어디가? " 라는 프로그램으로..

배구선수 김희진 김연경과 같이 뛸 마지막이 될 도쿄올림픽을 위해 재활치료 중 참가

이번 도쿄올림픽 중 기억나는 순간이 뭐예요?라고 물어본다면 필자의 경우 여자배구 대한민국 대 도미니카공화국 경기라고 할 수 있다. 다들 알다시피 도미니카 공화국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그리고 영상 짤 하나가 탄생했는데, 그것은 김연경 선수의 말이었다. "해보자 해보자 해보자 후회하지 말고 해 보자 " 배구 중계를 본 사람들은 4세트 상황을 보고 마지막 세트까지 갈 것 같다는 생각을 했을 것이다. 마지막 세트까지 끌고 가는 것은 문제 치고 도미니카공화국의 공격력에 밀리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 4세트 작전 타임 시간에 김연경 선수가 동료들에게 이 같이 말한 것은 마지막 세트까지 가게 되면 대한민국이 분위기를 빼앗길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경기를 중계한 황연주 해설위원 같은 경우 김연경 선수와 2016년..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한일전 클러치 상황 "클러치 박" 박정아 역시 중요한 순간엔 잘하네요.

어제 도쿄올림픽 대회 경기중 가장 재미있게 보았던 경기는 당연 여자배구 경기라 하겠다. 스포츠 관심과 인기도를 본다면 축구와 야구라 하겠다. 모든 스포츠를 두루 보는 필자는 축구는 손흥민 없이는 당연히 안될 거라 생각했다. 그리고 야구는 최근에 벌어진 호텔 사건과 믿을 만한 국대 자원이 없기에 이 또한 관심 밖이었다. 오롯이 배구만 보기 위해 기다렸는데, 웬걸 지상파에선 배구를 중계를 안 한다. 가장 중요한 경기가 여자배구 한일전인데 중계방송을 안 하다니 기가 막힐 노릇이다. 다행히 KBS 앱을 설치하면 배구 중계를 볼 수 있어서 여자배구 한일전을 볼 수 있었다. 기억에 남는 경기 장면을 꼽는다면 5세트 시작이라 하겠다. 여자배구 세계랭킹을 보면 일본이 한국보다 앞선다. 그리고 얼마 전 있었던 네이션 리..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