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2021/09 37

도시개발사업 도시개발업무지침 내용 중 동의자 수 산정방법

도시개발사업 도시개발업무지침 파일 혹시 도시개발사업 도시개발업무지침 파일이 필요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다. 물론 법제처에서 다운 받을 수 있지만 법제처가 생소한 사람들을 위한 정보 전달이다. 도시개발법에 의한 동의자 수 산정방법 변화되어야 아래에 있는 동의자 수의 산정방법은 다소 아쉽다고 할 수 있다. 토지소유권에 대한 개개인의 재산은 인정은 되어야 하는 것이 인정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다만 도시개발사업에 의한 투기성 토지를 득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대장동 도시개발사업도 그렇고 앞으로 발생되는 도시개발사업도 마찬가지다. 현재는 동의자 수의 산정방법이 다소 제한이 없다 보니 도시개발사업 동의자 수를 만족하기가 어렵지 않게 되어 있다..

도시 이야기 2021.09.28

노엘 음주운전 경찰 폭행사건 때문에 장제원 의원직 내려 놓을까?

고등 래퍼 출신 노엘 음주운전 및 바꿔치기 장제원 국회의원 아들로 유명한 노엘이 음주운전을 한 후 이에 대한 처벌이 두려워 운전자를 바꿔치기하려 했던 시도가 걸렸던 것은 모두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런 사건이 있고 난 뒤 장제원 국회의원에게 사퇴를 종용하라는 의견이 있었지만 아들의 행동을 아버지가 같이 결부시키는 것은 다소 무리다 라고 생각했던 여론인지 유야무야 넘어갔다. 평생 한번 있어도 안 되는 일을 행했으면 앞으론 나랏일을 하는 아버지의 앞길에 도움이 되었어야 했다. 이미 장제원 아들로 유명하기에 다른 사람들보다도 대중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좋은 일을 해도 본인도 좋고 아버지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끼친다. 반대로 바쁜 일을 하면 본인에게도 그리고 아버지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

다양한 정보 2021.09.28

아이폰 SE2 IOS 15 아이패드 미니5 ipados 15 업그레이드 해보니 살짝 후회

아이패드 미니5 ipados 15 올리면 이득? 얼마전 애플에서 신제품 발표가 있었다. 필자는 아이폰 SE2를 사용하고, 아이패드 미니5를 사용한다. 좋은 스마트폰 한대만 갖고 사용하면 될 일을 적당한 금액에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싶어서인지 아이폰 SE2와 아이패드 미니5를 덜썩 구매했다. 1년여까지 사용한 지금 특별한 불편한 점은 없다. 적당한 시기에 구매해서 돈 아깝지 않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소비라고 할 수 있다. 그 비싼 아이폰 12 프로맥스를 구매하더라도 해당기기의 활용도를 높인다면 충분히 가치있는 소비를 했다고 보면 된다. 애플에서 신제품 아이폰 13을 발표를 한 후 고민에 빠졌다. 아이폰 13은 과연 살만한가? 아이폰 13은 아이폰 12에 비해 카메라의 변화가 있다. 다른 분들은 어..

다양한 정보 2021.09.27

한소영 결혼발표 찬란한 인생에서 연기했던 그 친구 먹방 유튜버로 유명

한소영 결혼발표 입장 발표 배우 한소영이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 사진 한 장과 함께 결혼발표를 했다. 한소영이라는 배우를 아는 사람은 많진 않을 것이다. 얼마나 유명했고 어떤 작품에 활동했길래 기사가 났을까? 궁금했다. 한소영 결혼 소감을 SNS에 공유 안녕하세요 쏘영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소식을 전하려고 해요! 제가 10월 2일에 결혼을 하게 되었답니다. 저와 앞으로의 인생을 함께할 그분은 어렵고 힘들 때 함께해준 너무나 따뜻한 사람이에요. 제 인생에 있어서 아주 뜻깊은 날인만큼 여러분들이 축복해주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것 같아요. 앞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베풀며 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두 사람 행복할 수 있도록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여러분~ 배우 한소영이..

방송 연예 2021.09.27

집사부일체 이재명 보고 난 뒤 각종 해명에 이은 깨알 홍보

집사부일체 첫 번째 윤석열 대선후보 되돌아보기 지난 집사부일체에선 윤석열 대선후보가 나왔었다. 당시 시청을 했던 필자는 윤석열의 지난 발자취를 보며 생각했던 것보다 유하게 검사와 부장 검사직을 보냈던 것으로 보였다. 비록 윤석열 부인 김건희와 장모의 일이 아쉽지만 예능프로에서는 그에 대한 언급은 전혀 하지 않은 상황이었다. 내용만 보면 윤석열 본연의 이미지 홍보를 잘했다고 볼 수 있었다. 프로그램 덕분인지 그의 지지율에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보지 않아나?라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일부(필자 포함) 윤석열 주변만 바라봤지 그가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예능을 통해 비치는 그의 이미지는 의리 있고, 탄탄대로를 걷지 않은 산전수전 겪어 본 이력을 소유하고 있는 대선후보라는 정보를 얻을 ..

방송 연예 2021.09.27

배구선수 박정아 "클러치 박" 제2의 김연경 토종 주포 선수

도쿄올림픽에서의 배구선수 박정아 선수의 활약 배구선수 박정아 선수의 활약은 정말 대단했다. 배구라는 스포츠는 높이의 스포츠이고, 6명이 뛰는 스포츠이지만 포지션을 이동하면서 공격과 수비를 해야하므로 김연경 선수가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점수대가 있다. 반면 김연경 선수가 후위로 밀려나게 되면 전위에서 공격을 대신해 주는 선수가 필요하다. 이때 기대할 수 있는 선수는 박정아 선수 그리고 김희진 선수다. 김희진 선수는 모두가 알다시피 무릎수술 후 재활기간이 짧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컨디션이라 보기 힘들다. 김희진 선수는 케냐전에서 놀라울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지나고 난뒤 조금 아쉬운 점을 논하자면 어차피 이기는 경기인데 굳이 김희진 선수의 활약이 필요했냐? 라는 생각을 해 본다. 다른 경기에서 힘을..

블랙핑크 프리티 세비지 Pretty Savage 2억뷰 정말 대단한 수치

오늘 기사를 보니 블랙핑크의 프리티 세비지 유튜브 영상 2억뷰를 넘었다는 소식이 있었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가 아닌 음악방송 영상으로는 최초라고 한다. 블랙핑크가 인기 정상 그룹인 것은 잘아는데 최초라고 하니 다른 뮤직비디오를 보고 싶었다. 아무래도 월드스타인 방탄소년단 BTS의 뮤직비디오도 그정도 조회수가 나오지 않을까? 해서다. 기사를 보니 조금 다른 부분이 있다. 음악방송 영상에서는 최초라는 것이다. 노출 알고리즘에 의해서 자주 상위 노출되었다고 보는 것이 나을 것 같다. 해당 블랙핑크의 음악방송 프리티 세비지 영상은 다이내믹한 영상미가 조금 떨어지는 것 같다. 하지만 노출이 잘 되었다는 것은 잘만들어졌다기 보다는 대중이 클릭하기에 좋은 여건이지 않았을까? 한다. 기사에서는 해당 25일 YG엔터테인..

방송 연예 2021.09.25

차은우 집 청담동 펜트하우스 어디에 있는지 봤더니 역시 좋은 곳

요즘은 심심치 않게 연예인의 부동산 매입 및 매도 소식이 속보처럼 나온다. 연예인들의 수입이 많다는 것은 진작에 아는 사실이지만 집을 구매한다는 얘기는 현재 갖고 있는 자금의 수준을 알 수 있는 척도이기 때문이다. 최근엔 차익을 보고 다른 건물을 매입하는 연예인 소식에 뒤이어 차은우가 펜트하우스를 구입했다는 소식에 그곳이 어디인지 궁금해졌다. 강남 집값이 비싼건 알지만 차은우가 매입한 50억짜리 집은 과연 어느정도 수준일까? 일단 차은우 집의 위치는 영동대교를 따라 강남으로 입성하면 바로 보이는 곳이다. 차를 몰고 강남으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은 오며가며 직접 볼만한 위치에 있다. 필자도 그냥 주택이 아닌 호텔이나 업무용 빌딩인 줄 알았는데, 주택이라는 얘기에 사뭇 놀랐다. 그만큼 평범하진 않고 고급진다는..

방송 연예 2021.09.25

돈암동 횟집 세꼬시일번지 가성비 좋은 곳

세꼬시회일번지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18길 12 (동소문동5가 63-3) place.map.kakao.com 돈암시장에 유명한 맛집이 있어서 종종 가곤 한다. 필자도 한번 포스팅 한적이 있는 돈암순대 집이다. 예전에는 순대만 사러 다녀갔었다면 지금은 살짝 여유가 있어서 다른 곳에서 음식을 사본적이 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돈암동 횟집으로 괜찮은 곳을 소개하려 한다. 위치는 돈암시장 으로 들어오면 돈암정육점이 보일 것이다. 주변을 살펴 보면 횟집이 있다. 필자가 이날 돈암시장에 갔던 이유는 역시 순대를 사기 위함이다. 그래도 주말 저녁이면 생각나는 것이 술한잔이요. 가을이면 생각나는 것이 가을전어이다. 네이버나 어플등을 통해서 검색을 하신다면 돈암동 횟집으로 거론되는 곳은 구룡포 횟집이 나올 것이다. 여유..

먹거리 들 2021.09.25

정동원 소속사 미스터트롯 톱6 이후 마음 다짐 오랜만에 보니 많이 컸네

그동안 미스터트롯 톱6의 멤버는 종편 채널에서 독보적으로 활약을 했다. 필자의 가족중 한명은 미스터트롯 톱6의 열정적인 팬이시다. 항상 집에 들어서면 항상 고정적으로 틀어져 있는 채널이 있고, 미스터트롯 톱6의 행적에 따라 움직이는 듯하다. 이제 그 긴긴 지난 1년 6개월간 TV조선 자회사가 위탁했던 뉴에라프로젝트와의 계약이 지난 11일에 마무리 되었다고 한다. 항상 티비를 보면서 미스터트롯 멤버들도 각자의 활동으로 접어들 때가 되었을 텐데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한창 활동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어찌되나? 궁금해졌다. 그리고 정동원의 소속사도 궁금해졌다. 어릴 때 봤던 친구였는데, 최근 정동원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는 사진을 보니 확실히 많이 자랐다는 생각이 든다. 한편 ..

방송 연예 2021.09.24

이연두 결혼발표 잘 몰랐던 연예인인데 강남 1970 김래원 씬만 화제

연예인 이연두의 결혼발표가 나왔다. 배우 이연두? 이연두라는 연예인을 검색해 보니 관련 연관검색어 들이 뜬다. 몇 안되는 연관 검색어 중 강남 1970이 나온다. 영화는 잘 보진 않았지만 관련 이미지가 나오는 것을 보고 어떤 역할을 했는지 알겠다. 그리고 배우 김래원 이연두와의 영화장면을 볼 수 있다. 당시엔 김래원 모습만 지켜보았다. 여자 연기자는 생각도 못했는데 배우 이연두 라고 한다. 나름 파격적인 역할을 소화하고 연기에 몰입했었는데, 대중이 생각하는 강남 1970은 설현의 연기의 모습과 배우 김래원의 모습이다. 그녀의 프로필을 보니 벌써 1984년 생으로 37세나 된다. 제법 오랜기간 활동을 했는데 필자는 기억해 내질 못했다. 이번 이연두 결혼발표로 좀 더 살펴 보니 과거 브라질에 억류되어 며칠만..

방송 연예 2021.09.24

윤석열 청약저축 주택청약통장 발언은 좀 아쉽다.

필자는 현재 정권에 표를 한번 바쳤던 아니 선거권이 주어졌을 때 파란 것에만 찍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번 대선에는 좀 다르다. 회의감이 왔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반대쪽으로 쏠리는 것도 아니다. 사람을 끌리는대로 선택할 수는 없으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유승민 후보의 지지도가 낮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을 택해야 한다면 윤석열 후보로 밀어 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물론 이재명 지사를 싫어하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좋아하는 편도 아니다. 그가 추진해 온 일을 생각하면 칭찬 받아 마땅하다. 이번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 때문에 난리도 아닌데, 곰곰히 생각해 보면 이대로 두면 이재명 지사의 독주가 예상 될 것이 뻔하기 때문에 발목을 있는대로 잡는 듯 하다. 특검이고 뭐고 진행해 봤자. 어차피..

카테고리 없음 2021.09.24

윈도우 7 다음넷 보안인증서 문제 및 익스플로어 11 설치하기

현재 많은 사람들은 윈도우 10으로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필자도 집에 있는 컴퓨터들은 최신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나, 회사컴퓨터에서는 아직도 윈도우 7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개인적인 사용편의도는 윈도우 7이 편리하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고 프로그램들이 윈도우 7기반에서 잘 작동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경우다. 하지만 회사컴퓨터 특히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사분의 경우 컴퓨터 화면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과 바이러스 검사를 유도하는 유료 백신 프로그램 등 조잡한 것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다. 결국 너무 느려서 윈도우 포멧 후 다시 재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다. 어쩔 수 없이 윈도우 7를 재설치 했으나, 우려했던 일이 벌어졌다. 윈도우 7설치후 익스플로어가 8 버젼이..

다양한 정보 2021.09.24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중도상환 및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간단하네

요즘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뱅크라고 하면 카카오뱅크라 할 수 있다. 필자도 얼마전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어 놓고 돈을 입금하여 지갑에 현금을 넣고 다니는 대신 잘 사용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많은 것을 하진 않고 있지만 필자가 간단하게 이용하고 있는 것은 잔돈이 발생하면 이것을 카카오뱅크에서 다른 저금통으로 다시 이동한다. 간단히 말해 10,100원이 내 잔금이라면 100원을 회수해 저금통에 넣는다는 것이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들어간 100원을 다시 증권으로 재투자하는데, 가끔 알림이 울린다. 카카오페이증권 수익이라고해서 문자가 날라온다. 푼돈으로 재투자하는 것이라 수익은 얼마되지 않는다. 그래도 수익 1원 2원 발생하는데 나름 기분이 쏠쏠하다. 어쨋든 나대신 돈을 벌어다 주고 ..

다양한 정보 2021.09.23

김구라 둘째 출산 아이는 현재 인큐베이터에 쉰둥이 아빠 축하 응원 글

추석연휴 다음에 항상 연예계에서는 좋은 소식 혹은 비리나 폭로의 뉴스가 나왔었죠. 아침 뉴스를 보면서 이게 정말 사실일까? 라는 생각으로 뉴스를 클릭해 보는데 역시나~ 올해 벌써 52살을 맞이하는 김구라인데 비연예인 현 아내가 둘째를 출산을 했다고 합니다. 누구보다도 책임감 있게 전부인과의 채무관계를 정리하고 우뚝 선 다음 이유 있는 이혼을 했는데요. 당시의 여론에서도 이혼사실에 대해 비판적인 시선보다는 응원의 댓글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김구라 전부인의 빚 17억을 전부 갚아줬으니 말이죠. 김구라가 한때 돈을 잘 벌고 본인이 행하지 않은 일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려 했다면 오랜 법정싸움과 심한 악플로 고생했을텐데, 기간이 좀 길더라도 꾸준히 전 아내 빚을 갚아갔다는 점에 놀랐습니다. 현재도 쿨한 이..

방송 연예 2021.09.23

스트릿 우먼 파이터 웨이비 노제 첫번째 탈락 크루 이후 인기 급상승

이번 스트릿 우먼 파이터 탈락된 첫번째 크루는 웨이비 크루다. 1회부터 임팩트 있는 도입과 동시에 인기 급상승 중인 프로그램이다. 현재는 4회차를 마치고 1주 휴식기를 지내고 있다. 추석 연휴 때문에 결방이 되었지만 시기적으로 웨이비 크루 아니 웨이비 노제의 인기는 급상승 했다. 이어지는 미션이 방송되었다면 탈락한 크루는 잊혀질 법하다. 하지만 1주 결방이 되면서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은 다시보기 등을 통해서 아쉬운 날을 보내고 있다. 인기를 실감하는 노제 스트릿 우먼 파이터 1회부터 그녀에게 관심이 갔었던 건 사실이다. 일단 나이도 젊고 웨이비 크루의 수장이라고 하니 댄스 실력이 궁금했다. 그리고 시작된 웨이비 노제의 영상 찾아보기가 시작되었다. 엠넷이라는 프로그램이 워낙 짜집기를 잘하는 프로그램이라 일..

방송 연예 2021.09.22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 관심만 갖으면 누구나 투자할 수 있는 곳

대장동 개발사업으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개발사업에 대해 궁금해 한다. 물론 한시적으로 관심을 갖을 것이 뻔하지만 필자는 조금 다른 부분을 다루고자 한다. 필자가 자주 들라거리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보니 나경원의 재산내역중 눈에 띄는 것이 있다. 그것은 부동산 토지내역인데 한결같이 성남시 대장동, 성남시 금토동이라는 곳이다. 당시에는 이 땅이 어떤 목적으로 구입했는지 관심이 없었을 것이다. 2011년 당시의 자료이기 때문이다. 나경원의 재산의 총액에만 관심 있을 뿐 세부내역은 자세히 보진 않았을 것이다. 그리고 세월이 지나 부동산 투기가 성행하는 대표적인 곳이 성남시 대장동과 금토동임을 알 수 있다. 나경원이 어떻게 알 수 있었을까? 그냥 필요에 의해서 샀을까? 설마 그렇게 믿는 사람이 있을지 의문이다. 다..

도시 이야기 2021.09.22

돈암시장 맛집 기행 돈암순대 백종원 3대천왕으로 선정된 곳

돈암순대김밥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18길 12 map.kakao.com 돈암동으로 이사 온 후 돈암시장에 갈 때면 꼭 사 오는 음식이 있다. 백종원의 인기는 여전하지만 당초 백종원의 3대천왕이라는 프로그램을 잘 알 것이다. 당시에 3대 순대 장인으로 선정된 가게중 한 곳이다. 위치는 돈암시장안에 위치해 있다. 백종원 3대천왕이 방송된 후 돈암순대의 인기는 엄청나서 기존 단골손님은 좀처럼 먹을 기회가 없었었다. 그러나 지금은 시간이 흘러흘러 아무 때나 가도 먹을 수 있을 정도다. 추석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다시 한번 돈암시장 맛집 돈암순대 가게에 가보았다. 여전히 바쁘고 대기하는 줄도 있었다. 김밥과 찹쌀 순대 가격이다. 예전에 비하면 가격이 올랐지만 인건비 재료비를 생각해 본다면 가격 인상은 어쩔 수 없는 ..

먹거리 들 2021.09.21

윤석열 지지율 영향을 준 집사부일체 출연 아내 김건희 장모 사건은 잠시 놓고 보자.

윤석열 지지율에 도움이 된 집사부일체 예능출연 윤석열 대권후보자가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하는 것을 보았다. 원래 보는 예능이기도하고 윤석열이 나온다기에 시청을 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출연하기전엔 매스컴을 통해 전해지는 이미지로만 가늠할 수 있었다. 일단 겉으로 보여지는 이미지는 솔직히 별로다. 뭐 그런 것으로 판단하냐? 라는 말을 할 수 있지만 안볼래야 안볼 수 없는 것이 인상착의다. 윤석열 지지율에 크나큰 약점인 아내 김건희 그리고 장모 유튜브에 윤석열을 검색해 보면 숱하게 쏟아지는 정보는 윤석열 자체의 이미지보다는 윤석열 아내 김건희와 장모에 대한 정보로 가득하다. 객관적인 정보만 추려본다고 하면 윤석열 아내 김건희에 대한 이미지는 그리 좋지는 않다. 그녀가 과거에 무슨일을 했건간에 중..

다양한 정보 2021.09.20

장제원 아들 노엘 재난지원금 무면허 경찰폭행 등 정말 화려하다

장제원 아들 노엘 이름만 대면 다아는 귀한 국회의원 아들 랩퍼 노엘은 고등랩퍼에 출연한 가수다. 당시를 떠올리면 나름 유명세를 타고 있는 랩퍼임에 틀림없었다. 장제원 의원 아들이라 좀 다르게 보고 있었다. 나쁘게 본 것은 아니였고, 국회의원 아들이면 당연히 공부쪽으로 발달하여 학업에 열중하는 집안인줄 알았는데 말이다. 고등랩퍼 당시엔 장제원 아들 노엘에 대해 나쁜 편견은 없었다. 오히려 장제원 국회의원이 좀 깨어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고등랩퍼 당시 미성년자와 ㅈㄱ만남을 시도한 정황이 밝혀지면서 중도하차 했다. 이때부터 노엘이라는 랩퍼에 대해 좋은 시선이 아닌 안좋은 시선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아들 노엘을 둔 장제원의 입장은 어떨까? 차라리 당시 아들을 호되게 꾸짖거나 국회의원이기 때문에 국민이..

방송 연예 2021.09.20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