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연예

피에스타 예지 미친개 언프리티 랩스타 근황 멋진 여자 래퍼 인정

커피맛파이 2021. 7. 6. 23: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얼마전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이란 채널에서 피에스타 래퍼 예지를 보았다.

 

해체 후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예지는 지난 2015년 Mnet 예능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 2' 출연해 '미친개'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지금이 21년이니깐 벌써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발굴한 스타는 치타 그리고 제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그리고 예지와 트루디로 뜰 수 있었는데, 웬일인지 이 둘의 활약은 극히 미약하다. 

그녀의 활약이 흐지부지 된 상태에서 피에스타가 해체를 했다고 한다. 

 

사실 해체 한지도 몰랐다. 그저 근황올림픽에 예지가 등장하는 바람에 알았을 뿐이다. 

 

예전 일을 떠 올리면서 미친개로 유명한 크레이지 도그에 대해 후문을 알려줬다. 

예지는 그때 당시 크레이지 도그를 준비하면서  "원래 회사에서 원하는 곡은 아니었다고 한다.

 

피에스타의 대표곡들은  ‘나는 아무것도 몰라요’, ‘너 정말 짠해’ 이런 노래를 하다가 갑자기

 

래퍼 예지가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나와서 ‘내 앞에 지껄여봐. 더 Fu’하면서 계속 'Fu'을 하면 당연히 회사 입장에서는 반대가 있었다고 한다.

팀 색깔 때문에 혹여나 악역향이 있지 않을까? 해서 그런듯 싶다. 

예지는 "(회사에서) '그 문장은 너무 세지 않냐. 그것은 안 된다 하셨지만 저는 ‘이것은 제 경험담이기 때문에 꼭 써야 한다 주장했다.

 

그러자 회사에서는‘이 곡은 정말 안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라며 설득에 힘들었다고 이야기했다.

예지는 그런데 촬영장에는 매니저분들이 못 들어온다. 

 

그래서 제 마음대로 무대를 꾸몄다라고 한다. 사실 이 선택이 신의 한수였다.

미친개라는 곡을 부르기 전 예지의 무대는 전반적으로 조용했고, 완벽한 랩을 구사했던 적이 없었다. 사실 듣보잡에 가까운 정도였다. 

 

그래서 그랬던지 패자부활전까지 갔고, 그때 예지는 어차피 떨어질 거면 그냥 하고 떨어지고 싶었다라며 무대를 감행한듯 싶다.

 

이후 반응은 다들 알 것이다. 

나 또한 전율을 느낀 미친개라는 곡을 들으면서 이런 친구가 이런 폭발력이 있었으면서 왜 이렇게 버벅였을까? 의문이 갔다. 

 

어쨋든 이후 예지의 무대는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언프리티 랩스타 당시 스케줄을 얘기하는데 당시 예지는 “진짜 쉴 틈이 없었다고 한다.

 

기쁘고를 떠나 다음 무대의 가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었다. 다음 미션 곡의 주제도 모르고 BPM도 몰랐다”라며 “디스 배틀할 때도 사람이 잠도 못 자는데 남의 눈을 마주 보며 랩을 하면 갑자기 가사가 생각이 안 난다고 한다.

편집을 교묘하게 해서 그런 분위기를 만들었지, 결국 바쁜 스케줄에 찌든 얼굴들이였던 것이다.

 

당시 가사를 절면 이유가 필요 없다. 결과는 ‘절었어’, ‘못했어’라니까”라며 모든 출연진들이 이어폰만 끼고 계속 가사만 되뇌었다고 한다.

 

예지는 “기싸움은 너무 피곤해서 없었다. 서로 누가 왔는지도 몰랐다”라고 하는데 십분 이해가 간다. 

 

그렇게 언프리티 랩스타를 마치고 활동을 했지만 그녀가 피에스타 멤버인지 잘 몰랐다고 한다. 

따로 놓고 보면 알겠는데, 팀들이 공연할 때의 영상을 보니 예지의 모습을 찾기엔 너무 힘들었다. 밝은 곡과 그리고 밝은 의상을 입었으니 발견하기는 힘들었다. 

 

예지의 이미지는 검은색과 잘 어울리고, 반항기가 있는 얼굴인데 말이다. 

 

그리고 피에스타 활동이 끝나고 예지의 활동은 많이 줄었다고 한다. 

 

요즘 아이돌 왕따사건등 멤버들간의 사이가 좋지 않았던 소식이 많은데, 피에스타 예지를 포함해 다른 멤버들간의 사이는 좋았던 것 같다. 

혹시 역주행 곡은 없을까? 

 

근황올림픽에 등장 했던 이유도 공중파 보다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나둘씩 활동을 하기 위해 나서는 것 같다. 

 

최근 옮긴 예지 소속사 제이지스타를 보니 역량이 기대되는 연예인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다. 

 

유명한 스타가 속해 있지는 않지만 예지가 좀 더 열심히 활동을 해서 제시와 같이 다양한 활동을 하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