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샤오미 공기주입기 1s 과연 살만한가? 성능 및 사용후기

커피맛파이 2023. 5. 31. 15:3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얼마전까지 잘 타고 다녔었던 미니전동스쿠터의 바람이 빠져 충전이 필요했는데요. 

집 근처에 자전거 대리점 조차도 없어서 그동안 집에만 방치해 놓았습니다. 

 

일반 자전거 공기주입기를 구해 맞물려 보았지만 공기주입방식이 달라 공기가 들어가질 않더군요. 그래서 수소문해서 구입한 것이 바로 샤오미 공기주입기 1s 입니다. 

 

샤오미 공기주입기 1s 외관

제일 좋은 것은 상태가 좋은 중고로 구매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고요. 

저도 중고로 구입해 보려고 노력을 했지만 쉽질 않더군요. 당장 필요한데 매물은 나오지 않으니 말이죠. 

새것 기준 가격이 상당하네요. 

저는 쿠팡에서 구입했고요. 가격은 4만원이 좀 안되는 금액에 구입했습니다. 

 

 

 

포장을 풀고 외관을 살펴 보았는데요. 

무게는 조금 나가는데요. 엄청난 무게가 나가는 건 아니고 일상생활에서 들고 다닐 수 있을정도입니다. 

집에서 부터 주차장까지는 무난합니다. 

 

 

 

이건 옆면이고요. 

모서리 부분이 둥글게 처리되어 성인남성 기준 한손으로 잡기 용이합니다. 

 

 

 

밑면을 보시면 방전시 충전할 수 있는 c타입 포트가 있습니다. 

 

 

사용방법

샤오미 공기주입기 1s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제 손가락이 가리키고 있는 버튼을 누르면 적합한 용도별 적정 공기압이 표기되는 것 같네요. 

 

 

 

화면 왼쪽 상당을 보시면 자전거 모양으로 변한거 보이시죠?

기본 세팅 공기압은 45psi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아이콘을 보시면 오토바이는 24bar로 표기되고요. 

 

 

 

자동차로 변경되면 기준 공기압과 기본 세팅 값이 나오는데요. 

저는 아직 자동차 타이어에 넣어본적이 없어서 일단 패스합니다. 

 

 

 

지하주차장 혹은 야간에 작업해야할 상황이라면 조명까지 달려 있어 어느정도 주변을 밝게 비출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반응형

 

사용후기

바람 세기는요. 

엄청난 바람세기로 공기를 주입하는 것 같진 않은데요. 사용상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제가 사용했던 기준에선

소음이 너무 크네요. 

단독에 거주하시는 분들 혹은 주변 상황을 고려하지 않으셔도 되는 분이라면 사용상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샤오미 공기주입기에서 나오는 소음은 문제될 것으로 보이네요. 

 

견딜만 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소음에 민감하시거나 조용한 아파트단지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용상 문제는 없으나 단점이라고 꼽는다면 바로 소음이네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