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정보

알약 랜섬웨어 차단 알림 때문에 난리다 난리 피해 상황 심각

커피맛파이 2022. 8. 30. 23:0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알약 랜섬웨어 차단 알림 때문에 난리다 난리 피해 상황 심각

오늘 알약을 설치한 다수의 분들에게 랜섬어웨이 공격을 당했다. 

우리 사무실도 피해를 당했다는 사실

상사분이 컴퓨터가 이상해 도와주러 살펴 보았는데 컴퓨터가 먹통이 되었다. 

 

 

윈도우 10 체제에서는 파란화면으로 넘어가버려 손 쓸 수가 없었다. 

당장 일을 해야하는데 이런 공격을 당했으니 어쩌겠는가? 

동네 컴퓨터수리를 하는 곳에 맡겼고, 비용은 약 10만원정도 발생되었다. 

 

반응형

 

 

이후 사무실 다른 컴퓨터도 조심스럽게 부팅하여 알약을 제거했고, 다행히 랜섬웨어 공격은 당하지 않았다. 

윈도우 10의 경우는 먹통이 되는 반면 윈도우 7도 먹통이 된다는 사실 안전모드로 부팅하고 알약을 제조사인 이스트시큐리티사에서 발표한 방법대로 해 보았지만 로그인에서 잘 안되었다. 

 

300x250

 

결국 사전적인 예방이 아닌 이상에야 랜섬웨어가 걸린 이후엔 포멧을 해야한다는 의미?

필자 사무실에 있는 컴퓨터의 경우엔 결국 포멧을 해야한다. 

다른 분들은 상황이 어떠한지 궁금할 뿐이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해당 pc에 아무런 피해를 끼치지 않는다고 하는데 과연 이 말을 믿어야 할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