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연예

블랙핑크 프리티 세비지 Pretty Savage 2억뷰 정말 대단한 수치

커피맛파이 2021. 9. 25. 21:5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오늘 기사를 보니 블랙핑크의 프리티 세비지 유튜브 영상 2억뷰를 넘었다는 소식이 있었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가 아닌 음악방송 영상으로는 최초라고 한다. 

 

블랙핑크가 인기 정상 그룹인 것은 잘아는데 최초라고 하니 다른 뮤직비디오를 보고 싶었다. 아무래도 월드스타인 방탄소년단 BTS의 뮤직비디오도 그정도 조회수가 나오지 않을까? 해서다. 

기사를 보니 조금 다른 부분이 있다. 음악방송 영상에서는 최초라는 것이다. 노출 알고리즘에 의해서 자주 상위 노출되었다고 보는 것이 나을 것 같다. 

 

해당 블랙핑크의 음악방송 프리티 세비지 영상은 다이내믹한 영상미가 조금 떨어지는 것 같다. 하지만 노출이 잘 되었다는 것은 잘만들어졌다기 보다는 대중이 클릭하기에 좋은 여건이지 않았을까? 한다. 

 

 

 


기사에서는 해당 25일 YG엔터테인먼트에서 전달하길 블랙핑크의 프리티 세비지 'Pretty Savage' 무대 영상(SBS '인기가요' 20.10.11)이 2억뷰가 넘었다는 사실을 알렸다. 

 

요즘 블랙핑크의 리사가 솔로 데뷔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 

블랙핑크의 리사의 솔로 데뷔는 매우 성공적이며, 관련 뉴스들도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다. 

 

필자는 블랙핑크의 노래를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 곡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댄스 대결 음악으로 선곡되었다는 것을 알았었다. 

 

그렇다면 여자그룹은 블랙핑크가 최정상이라는 것을 잘 아는데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가 궁금해졌다.

해당영상은 방탄소년단의 공식 계정은 아닌듯하고 다른 유튜버 채널이지만 방탄소년단의 영상 조회수가 엄청나다. 

 

이 영상은 5억뷰나 된다. 해당영상을 볼 때 자막이 나오는 것으로 봐서 자막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것 같다. 오히려 방탄소년단 공식 채널에서의 해당 영상은 1억뷰 조금 넘는다. 

 

반응형

 

 

이젠 1억뷰 돌파 영상은 비교적 간단한 숫자가 되고 말았다. 

1억뷰의 위엄을 토했던 것은 무려 9년전 영상인 싸이의 강남스타일이라는 영상이다. 당시에도 1억뷰를 넘었다는 사실이 얼마나 대단한 성과인지 말해줬다. 

 

SMALL

 

지금은 얼만큼의 조회수를 유지하고 있는지 보니 정말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었다. 무려 41억뷰라는 숫자다.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에 비교한다면 차이는 엄청나다 하지만 짧은 기간내에 2억뷰를 차지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놀라운 결과라고 볼 수 있겠다. 

 

유튜브 영상 1억뷰를 달성할 수 있는 가수가 한국에 3팀이상 존재한다는 것은 한국 K-POP의 위상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향후에도 더 좋은 가수들이 등장해 전세계에 K-POP을 많이 알려줬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