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2021/08/01 2

배구선수 김희진 김연경과 같이 뛸 마지막이 될 도쿄올림픽을 위해 재활치료 중 참가

이번 도쿄올림픽 중 기억나는 순간이 뭐예요?라고 물어본다면 필자의 경우 여자배구 대한민국 대 도미니카공화국 경기라고 할 수 있다. 다들 알다시피 도미니카 공화국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그리고 영상 짤 하나가 탄생했는데, 그것은 김연경 선수의 말이었다. "해보자 해보자 해보자 후회하지 말고 해 보자 " 배구 중계를 본 사람들은 4세트 상황을 보고 마지막 세트까지 갈 것 같다는 생각을 했을 것이다. 마지막 세트까지 끌고 가는 것은 문제 치고 도미니카공화국의 공격력에 밀리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 4세트 작전 타임 시간에 김연경 선수가 동료들에게 이 같이 말한 것은 마지막 세트까지 가게 되면 대한민국이 분위기를 빼앗길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경기를 중계한 황연주 해설위원 같은 경우 김연경 선수와 2016년..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한일전 클러치 상황 "클러치 박" 박정아 역시 중요한 순간엔 잘하네요.

어제 도쿄올림픽 대회 경기중 가장 재미있게 보았던 경기는 당연 여자배구 경기라 하겠다. 스포츠 관심과 인기도를 본다면 축구와 야구라 하겠다. 모든 스포츠를 두루 보는 필자는 축구는 손흥민 없이는 당연히 안될 거라 생각했다. 그리고 야구는 최근에 벌어진 호텔 사건과 믿을 만한 국대 자원이 없기에 이 또한 관심 밖이었다. 오롯이 배구만 보기 위해 기다렸는데, 웬걸 지상파에선 배구를 중계를 안 한다. 가장 중요한 경기가 여자배구 한일전인데 중계방송을 안 하다니 기가 막힐 노릇이다. 다행히 KBS 앱을 설치하면 배구 중계를 볼 수 있어서 여자배구 한일전을 볼 수 있었다. 기억에 남는 경기 장면을 꼽는다면 5세트 시작이라 하겠다. 여자배구 세계랭킹을 보면 일본이 한국보다 앞선다. 그리고 얼마 전 있었던 네이션 리..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