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2021/07/28 3

펜싱 사브르 단체 결승 시간 일정 꼭 챙겨봐야겠다 펜싱 어벤져스 금메달 기원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 대표팀이 2020 도쿄올림픽 단체전에서 독일을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에이스 오상욱(25·성남시청), 구본길(32), 김정환(38·이상 국민체육진흥공단), 김준호(27·화성시청)로 구성된 남자 사브르 대표팀 이다. 이 소식은 7월 28일 일본 지바의 마쿠하리 메세에서 열린 대회 남자 사브르 단체전 준결승에서 독일 상대로 45대42로 제압했다. 펜싱 사브르 개인전에서는 에이스 마저 불운이 따라 초반부터 광탈을 했다. 더욱 아쉬웠던 건 오상욱 선수의 예선전 탈락이다. 뭔가 꼬였을까? 점수를 측정하는 심판관의 실수로 상대선수에게 1점을 더 눌러 줬다는 점이다. 경기영향을 크게 가져다 줄 수 있는 1점의 오류를 그 누구도 찾아내지 못했다. 결국 오상욱 선수는 초반 탈락이라는 불운을 ..

배드민턴 혼합복식 8강 일정 서승재 채유정 여기까지일까? 상대는 세계랭킹 2위

배드민턴 혼합복식에 참가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들이 실수 없이 잘하고 있다. 단식은 물론이요. 혼합복식조도 이정도면 좋은 출발이라 하겠다. 물론 예선 마지막 3번째 게임에서는 세계랭킹 1위에 있는 정쓰웨이 황야충 조를 만났기 때문에 패배를 했다. 물론 메달을 위해선 만나야 하는 팀이다. 8강에서 이 조를 만나지 않아야 했는데 다행이다. 그리고 이번엔 운이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모르지만 세계랭킹 2위와 맞붙게 되었다. 사실 어쩌면 여기까지 일지도 모른다. 다른 시드 배정을 봐도 너무 쟁쟁한 배드민턴 혼합복식 조들이 있다. 다른 나라이기 때문에 방송을 하지 않지만 세계랭킹 1위와 4위팀이 맞대결을 하고 있다. 이 조에서 서승재 채유정 조가 있다면 끔찍한 일이다. 그렇다고 다른 조 상황은 어떨지 궁금했다. 홈어..

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대한민국 케냐 승리 김희진 잘했다. 도미니카공화국 일정은?

대한민국 여자배구 국가대표와 케냐와의 경기를 봤다. 그 전 경기가 5세트 접전을 하는 바람에 대한민국과 케냐와의 경기시간이 살짝 미뤄진 상태였다. 혹시 브라질 대 도미니카공화국의 경기를 본 사람들은 느꼈을 것이다. 브라질하고 도미니카공화국하고의 실력이 비슷하게 느껴진다. 물론 객관적인 전력과 순위를 보더라도 브라질이 앞서는게 맞는데 올림픽 일정에선 예측하기 힘들다. 초반과 중반에서는 브라질과 도미니카공화국의 점수가 비슷하다가 종반전에서는 브라질의 뒷심이 발휘되어 브라질이 승리했다. 다행이다. 브라질이 졌으면 큰일날뻔 했는데, 다음 라운드를 바라는 대한민국 입장에선 브라질이 승리를 해야한다. 코트 정리 후 대한민국과 케냐 경기가 시작되었다. 사실 종전 경기에서 완패를 당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는 기필코 ..

728x90
반응형
LIST